본문 바로가기

건강

사람마다 계절마다 필요한 영양제가 다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영양소 중에서 음식으로 섭취하지 못한 것을 간편하게 보충해 주는 것이 영양제의 역활 입니다. 필요 영양소=음식의 영양소+영양제 / 따라서 가장 바람직한 영양제는 영양제=필요 영양소-음식의 영양소 로 나타낼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키와 체형이 다르면 꼭 맞는 옷이 다르듯이 각자에게 필요한 양양소와 음식으로 섭취하는 영양소가 모두 다릅니다. 이렇듯 개인마다 영양제로 보충해야 할 영양소가 달리지기 때문에 필요한 영양제도 달라집니다.

사람마다 필요한 영양소가 다른이유는

1. 남녀: 필요한 칼로리와 영양소가 다름. 여성호르몬이 중요한 원인 입니다

2. 노소: 나이에 따라 필요 칼로리와 영양소가 다릅니다.

3. 직업:하는 일에 따라서 활동 정보가 다르므로 필요 칼로리와 영양소가 달라집니다.

4. 월경 / 폐경: 월경 때문에 철분 결핍이 생기기 쉬우며 폐경 이후에는 골다공증 빈발

5. 생활 습관:흡연,음주,운동,여가, 생활에 따라 달라집니다

6. 건강의 목표 : 목표로 하는 최상의 몸 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달라집니다

충분한 영양소 섭취를 방해하는 원인으로는!

1. 아침 결식

2. 불규칙한 식사

3. 음주와 야식

4. 식품 자체의 영양가 저하

5. 패스트 푸드, 원푸드, 정크푸드

 

계절에 따라 필요한 영양제가 다릅니다.

계절에 따라서도 영양제가 달라질까? 영양제가 왜 필요한지 생각해보면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영양소를 매 끼니마다 식사로 충분히 챙겨 먹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로 따로 보충하는 것입니다. 계절별로 우리가 필요로 하는 양과 섭취하는 양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확인해 보면 계절에 따라서도 필요한 영양제가 달라진다는 점을 잘 알 수 있습니다.

 

동절기에는 체중이 증가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운동을 열심히 해야하고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 해야합니다.

하절기에는 식욕을 북돋울 수있는 식단을 짜고 땀으로 배출되는 미네랄과 수분을 보충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자신의 식사 습관과 생활 습관을 잘 감안하여 영양제를 선택해야 효과적 입니다.